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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설정 방법 완벽 가이드

by 264ksjfkasf 2025. 2. 19.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설정 방법 완벽 가이드

 

목차

  1. 카카오톡 채널 채팅 기능 이해
  2. 채팅 설정 활성화하기
  3. 1:1 채팅 설정 및 관리
  4. 채팅 상담 시간 설정
  5. 채팅 메시지 관리 및 자동 응답 설정
  6. 추가 기능 활용
  7. 주의사항

1. 카카오톡 채널 채팅 기능 이해

카카오톡 채널은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채팅 기능을 통해 고객과 실시간 상담, 문의 응대, 상품 정보 제공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2. 채팅 설정 활성화하기

채팅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채널 관리자 센터에서 채팅 기능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1.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센터에 접속합니다.
  2. '1:1 채팅'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채팅 설정'에서 '1:1 채팅 사용'을 'ON'으로 변경합니다.

3. 1:1 채팅 설정 및 관리

1:1 채팅 기능을 활성화하면 고객과 개별적인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1:1 채팅' 메뉴에서 '채팅 목록'을 통해 고객과의 채팅 내용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관리자 추가 인증'을 통해 상담 담당자를 추가하고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채팅 상담 시간 설정

원활한 상담을 위해 상담 가능 시간대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1. '1:1 채팅' 메뉴에서 '채팅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채팅 가능 요일 및 시간'을 설정하여 고객이 상담 가능한 시간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

5. 채팅 메시지 관리 및 자동 응답 설정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자동 응답을 설정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1. '1:1 채팅' 메뉴에서 '채팅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자동 응답 메시지'를 설정하여 특정 키워드에 대한 답변을 자동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6. 추가 기능 활용

카카오톡 채널은 채팅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1. '채널 홈' 설정에서 '간편 채팅 카드'를 추가하여 고객이 채팅을 시작하기 쉽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2. '비즈니스 도구'에서 '챗봇' 기능을 활용하여 더욱 효율적인 고객 응대를 할 수 있습니다.

7. 주의사항

  1. 고객 개인 정보 보호에 유의하며 상담을 진행해야 합니다.
  2. 채팅 상담 시간 외에는 자동 응답 메시지를 설정하여 고객에게 안내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불필요한 메시지 발송은 자제하고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